네트워크 카드게임 보넷자

대학생 때는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참 자주 했었다. 번레이트, 보난자, 카탄 등등..

그중에 자주 했던 것이 '보난자' 라는 콩심는 보드게임인데, 그 보드게임이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없어서 직접 만들었다. WinSock2를 이용해서 TCP/IP로 서버/클라이언트가 되어 4인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.

다행히 이 게임은 사람들이 좀 했는지 인터넷 이곳 저곳에 퍼져 있고,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도 있다. 카드 트레이딩 / 대화 / 방만들기 / 접속 등등 네트워크 게임이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었다. 솔직히 말해서 TCP/IP 같은 무손실 네트워크 프로토콜 위에서 뭔가를 만드는건 어렵지 않다. 어차피 무손실인데 걱정할게 무엇이 있을까?

안타깝지만 소스는 사라진 것 같다.

의연기를 만들고 난 다음에 만든 게임이기 때문에 UI Engine도 업그레이드 되었었고, 자체제작한 네트워크 엔진을 사용했다. 아래 링크를 통해 타고가면 스크린샷과 다운로드 링크를 만날 수 있다.

바로가기: https://rapierii.tistory.com/18

스크린샷